고객지원

- FAQ -

  • PSU에듀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답변보기
    PSU에듀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질문에 대한답변

    저희는 국내최고의 유학 solution provider로 자부합니다.


    우선 국내에서 유학사업을 진행하는 업체를 분류하면, 서류대행 및 안내를 통해 커미션을 주요수입으로 하는 일반 유학원과 제휴를 통해 하위권대학에 유학을 보내는 국제전형업체들(기존의 1+3 을 수행했던 업체가 대부분) 그리고 강사들이 원서와 에세이를 대행하는 소규모 어학원들이 있습니다.


    유학업무의 종목으로 나누면, 조기유학파트, 대학입시파트, 어학연수파트, 해외인턴쉽, 그리고 대학원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PSU에듀센터는 미국대학입시에 관한 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 집단입니다.서류를 핸들링하는 유학원업무와 교육업무를 수행하는 어학원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으며, 제휴를 통해 하위권대학을 보내는 국제전형업무까지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시에 필요한 컨설팅, 에세이 등 미국대학입시에 관한 모든 것을 수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PSU에듀센터는 교육을 담당하는 어학원으로 국내최대 SAT 어학원입니다. 최고의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미 매년 700~1000여명의 유학생이 저희 PSU에듀센터에 등록하고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수능준비를 하다가 유학으로 방향을 선회한 학생들, 즉 유학준비가 늦은 학생들에게도 최고의 유학방식을 제시하고 이를 성취하게 하는 역할도 하고있습니다.

  • (주) 다산 이란 회사는 PSU에듀센터와 어떤 관계인가요?

    답변보기
    (주) 다산 이란 회사는 PSU에듀센터와 어떤 관계인가요? 질문에 대한답변

    (주) 다산 교육그룹은 크게 보아 세개의 회사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SAT 어학원 인 PSU에듀센터와 PSU유학센터가 그 하나이고, 둘째는 미국중고교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국제학교, 세계 최대 국제의대 SGU 한국 공식 에이전트 메디프렙 이 세번째 사업영역입니다.


    각 자회사끼리, 상호간에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어서 미국유학에 관한한 모든 solution 을 제공하는 교육그룹입니다.

  • SAT 와 ACT 는 어떻게 다른 시험인가요?

    답변보기
    SAT 와 ACT 는 어떻게 다른 시험인가요? 질문에 대한답변

    SAT 와 ACT 는 둘다 미국대학입학을 위한 수능시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국처럼 정부가 시험을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은 기업이 주관합니다. SAT 는 college board 가 주관사이며, ACT 는 ACT사 가 주관합니다.


    SAT 1 은 수학능력시험이고 SAT2 는 과목별 시험입니다. ACT 는 교과과목을 기초로 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ACT 시험을 본 학생이라 하더라도 SAT 2 subject 를 봐야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SAT 시험을 치른 학생의 숫자보다 ACT 를 치른 학생들의 숫자가 추월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역별 분포를 보면 SAT 는 서부와 동부의 도시지역이며, ACT 는 주로 중부와 남부의 시골지역입니다. 또한 SAT 를 본 학생들은 ACT 시험을 중복으로 보는 학생들이 있지만, ACT 점수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은 따로 SAT를 보지는 않습니다. 숫자상으로만 그 우위를 논하기에는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 나에게는 어떤 시험이 더 유리할까요?

    답변보기
    나에게는 어떤 시험이 더 유리할까요? 질문에 대한답변

    일반적으로 SAT 는 critical reading 이 어렵습니다.뿐 아니라 논리적 사고력을 많이 요하는 시험입니다. 하지만, 문제은행식이라 단기간에 점수를 끌어올릴 수 있는 토대가 있습니다. 기출문제의 중요성이 여기서 나오는 것입니다.


    반면, ACT 는 직관적 시험입니다. 시간내에 문제를 풀어야 하는 압박감이 큽니다. 단지, 지문의 수준은 쉬운편입니다. 물론 점수가 잘나오는가 하는 것은 별개입니다. 과학영역이 들어 있어서 과학을 선호하는 학생들에게 선호되는 시험입니다.


    시험점수, 시험영역, 특징, 응시지역으로 비교한 SAT, ACT
    / NewSAT ACT
    시험점수 총 1,600점 만점(두 영역 합산) 총36점 만점 (4과목 평균)
    시험영역 Reading and Writing

    (Reading 52문항 65min. Writing 44문항 35min.)
    English (75문제/45min.)
    Math (Reading 57문항 80min.) Math (60문제/60min.)
      Reading(40문제/35min.)
      Science(40문제/35min.)
      Writing(Essay) (선택 1문항 / 30min.)
    특징 지문(단어)의 난이도가 높음 지문(단어)의 난이도가 낮음
    교과수준을 넘어선 철학적, 문학적, 추상적, 논리적 판단이 필요함 사고력과 지식능력측정
    오답감점 없음 오답감점 없음
    실전문제 반복풀이로 단기간 점수향상가능 미국교과과정을 토대로 출제
    문제은행식 수학과학난이도 SAT보다 다소 어려움
    응시지역 주로 동부와 서부 도시지역 주로 중부와 남부
  • SAT 점수와 ACT 점수의 환산점수는 대략 어떻게 되나요?

    답변보기
    SAT 점수와 ACT 점수의 환산점수는 대략 어떻게 되나요? 질문에 대한답변
    SAT 점수와 ACT 점수의 환산점수 비교표
    ACT Composite Score SAT Score
    36 2390
    35 2330
    34 2250
    33 2180
    32 2120
    31 2060
    30 2000
    29 1940
    28 1880
    27 1820
    26 1770
    25 1710
    26 1650
    25 1590
    24 1530
    23 1470
    22 1410
    21 1350
    20 1290
  • 미국대학교 원서지원방식은 어떤가요?

    답변보기
    미국대학교 원서지원방식은 어떤가요? 질문에 대한답변

    미국대학 지원방식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학교별로 채택하는 지원방식이 상이하기 때문에 입시요강을 면밀히 살피고 전략적 접근방식을 세워야 합니다.


    1. ED(Early Decision) 한국의 수시지원과 비슷한 개념으로 합격시 반드시 해당학교로 진학해야 합니다. ED는 한군데만 지원할 수 있어서 대학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2. EA (Early Action) 수시지원의 한종류로 여러대학에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후 진학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EA에 몰리고 있어서 합격률은 다소 떨어집니다.
    3. REA (Restricted Early Action) REA 는 ED 와 EA의 중간방식으로, 이를 채택하는 경우 다른 학교에 ED로 중복지원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EA를 채택하는 학교들은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합격후 진학은 본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Priority Dead Line Regular Decision 에 앞서 먼저 지원할 수 있는 제도이며, 이 방식으로 원서를 지원할 시 합격률이 다소 높은 경향이 있으며, 합격발표가 먼저 이루어집니다. 합격시 학생이 진학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5. RD(Regular Decision) 한국의 정시지원과 유사하며, 상위권대학들은 보통 12월에 원서가 마감되며, 학교에 따라서는 1월 혹은 2월까지 원서를 지원하기도 합니다.
    6. Rolling Admission RD와 비슷한 지원방식으로, 주로 주립대학들이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감일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접수 순서대로 Application Review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rolling 이라 하더라도 학교에 따라 deadline을 정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먼저 지원하는 학생들이 합격률이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 2016년 새로 시작되는 New SAT 는 어떤 점이 달라지나요?

    답변보기
    2016년 새로 시작되는 New SAT 는 어떤 점이 달라지나요? 질문에 대한답변
    시험점수, 시험영역, 특징, 응시지역으로 비교한 SAT, ACT
      기존 SAT New SAT
    시험점수 총 2400점 총 1600점
    시험영역 Critical Reading (67문제/70min.) Evidence-based Reading and writing Critical Reading (52문제/65min.) Writing(44문제/35min)
    Math (54문제/ 70min.) Math Calculator (37문제 55min) No Calculator(20문제 25min)
    Writing (49+1Essay / 60min.) Essay (선택 50 min)
    특징 오답 감점제도 (문항수당 0.25점) 오답 감점제도가 없음
    학술적이고 모호한 단어포함 지문위주의 평면적 문제 모든 수학문제에서 계산기 사용가능 대부분 문학적 지문 5지선다형 Essay - 짧은 지문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쓰는 형태 실생활과 학업과정에 필요한 단어위주 영어에서도 그래프나 표를 활용한 문제출제 수학에서 계산기를 사용 못하는 파트가 있고, 난이도가 상승 수학 시험의 경우 출제 범위가 축소 (linear equation, functions and proportional thinking에 집중) 과학, 사회, 역사 영역이 포함된 지문 Sentence Completion이 없어짐 4지선다형 Essay- 긴 지문을 읽고 그 글이 어떤 형식으로 쓰여진건지 분석하고 요약하는 형태 디테일하게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성적표 공교육 강화에 목표
  • 미국대학은 어떻게 분류되나요?

    답변보기
    미국대학은 어떻게 분류되나요? 질문에 대한답변

    미국대학은 4500여개 가 있습니다. 그중의 절반은 4년제이며, 절반은 2년제입니다.


    4년제의 대학들은 대학의 주체측면에서 보면 주립대와 사립대로 나누어집니다. 주립대는 주에서 지원금이 나오고 학생의 숫자가 많기 때문에 등록금이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외국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인색합니다. 사립대는 그에 비해 교수대 학생비율이 4:1 정도로 care system 이 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등록금이 비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합대학 과 Liberal Arts College 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Liberal Arts College 는 주로 인문학위주로 대학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종합대학들과 달리 따로 순위를 매깁니다. 상위권대학은 입학이 매우 어렵고 명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순위측면에서 바라보면, National Ranking University 와 Regional Ranking University 로 나누어집니다. 유학생의 입장에서는 Regional Ranking University 는 주로 분교들이어서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단지, 본교로 넘어가기 위한 bridge 역할을 합니다.


    이를 다시 순위적 측면으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대학의 분류


    미국대학 분류표
    국내연계대학 대학의 예 Ranking 학비
    Ivy League 하버드, 프린스턴, 예일, 유펜, 코넬, 브라운 등 사립대 세계 20위권 약 40,000불 이상
    New Ivy League MIT, 스텐포드, 칼텍, 시카고, NYU 등 사립대 세계 20위권 약 35,000불 이상
    Public Ivy League UC-Berkeley, UNC-Chaple Hill, U of Michigan - Ann Arbor, Penn State, U of Washington, UW-Madison, U of Minnesota 등 세계 50위권 약 30,000불
      2000 여 개의 4년제 대학교   약 15,000불 ~ 20,000불
    Liberal Arts College 앰허스트, 윌리암스 스와스모아 등 230여개 인문학 중심의 사립 약 30,000불 이상
    Community College SMC (Santa Monica College)등   약 8,000불, 기숙사 없음

    미국대학입시에 필수 준비 사항


    미국대학 입시 필수 준비사항
    분류 대학의 예 필수 준비 사항
    Ivy League 하버드, 프린스턴, 예일, 유펜, 코넬, 브라운 등 사립대 고교 GPA (English 4 Credits) (Math 4 Credits) (Social Studies 4 Credits) (Science 4 Credits) SAT1 SAT2 토플 AP
    New Ivy League MIT, 스텐포드, 칼텍, 시카고, NYU 등 사립대
    Public Ivy League UC-Berkeley, UNC-Chaple Hill, U of Michigan - Ann Arbor, Penn State, U of Washington, UW-Madison, U of Minnesota 등
  • 원서접수에 필요한 서류를 보냈는데 대학측에서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보기
    원서접수에 필요한 서류를 보냈는데 대학측에서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질문에 대한답변

    미국대학교 입시과정중에 전세계에서 수만명의 지원자가 몰리기 때문에 학생들이 발송한 서류가 missing 되는 경우를 종종 접하게 됩니다.


    때문에 자신의 서류가 대학에 잘 도착했는지 tracking 이 필요합니다.


    접수를 완료하면 각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Applicant Account를 배정해주는데, 지원자들은 이를 통해 지원현황 및 관련정보를 반드시 tracking 해야합니다. 서류를 접수했다고 안심하고 있다가 missing 통보를 받지 못하면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서류missing 통보를 받게되면 화내지 마시고 다시 접수하면 됩니다.

  • Admission Check List 를 정리해주실 수 있나요?

    답변보기
    Admission Check List 를 정리해주실 수 있나요? 질문에 대한답변

    Application


    1. 9th~11th 학기별 성적표
    2. 12th 수강과목과 과목별 단위학점
    3. School List (본인이 다녔던 학교)
    4. Application Account Create
    5. Common Application Essay
    6. Volunteer Service 및 Honor List
    7. 학교별 Suppliment Essays (학교별 최소 1개 ~ 최대 8개)
    8. 각 학교별 지원 Dead Line (일반적으로 ED/EA 10월31일 / UC 11월31일 / RD 1월1일)

    School Forms


    1. Recommendation Letter
    2. (Current School) Naviance (성적표를 고등학교에서 대학으로 직접 발송)

    Score Report


    1. TOEFL Official Test Score Report
    2. SAT / ACT Official Test Score Report
    3. AP Score Report

    Optional Credentials (선택적 자격요건)


    1. Financial Form
    2. Interview Appointment
    3. I-20 Copy
    4. Passport Copy

대한민국 대표 SAT학원, ACT학원 PSU에듀센터 소개

대한민국 대표 SAT학원·ACT학원으로 SAT, SAT TEST, ACT, ACT TEST, AP, TOEFL 토플 등 미국대학 입시 시험 전문 강의와 1:1 맞춤형 미국대학컨설팅(College Application Consulting)을 제공합니다.
문의전화 02-540-2510 (PSU에듀센터 2017-06-24)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