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소개

News

PSU에듀센터, University of Minnesota-Crookston과 MOA 체결

작성자
PSU에듀센터
등록일
17.11.12

[미래한국]

국내 대표 미국대학 입시 컨설팅 회사인 PSU에듀센터는 미국의 University of Minnesota, Crookston 대학과 학생선발 및 강사, 학생 교류, 컨퍼런스의 공동개최 등에 관련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0일 밝혔다.

 

PSU에듀센터, University of Minnesota-Crookston과 MOA 체결

 

미네소타대학교는 Main Campus인 Twincities를 비롯해서 Duluth와 Crookston 등 5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최상위권 미국 주립대 시스템이다. 미네소타대학교는 유학생들에게도 in-state 등록금을 적용하는 유일한 대학이어서 매우 저렴한 등록금으로 국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각 캠퍼스간 교류가 완전 개방되어 있어서, 심지어는 매 학기 캠퍼스를 옮겨 다닐 수도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즉, 어느 캠퍼스에 입학 하더라도 Main campus인 Twincities 로 편입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등록금은 Twin-cities가 $25,000/year 이며, 나머지 캠퍼스는 $12,000/year 수준이다. 전공으로는 경영학으로 유명한 칼슨 경영대학원이 있으며, 공학으로 유명해서 공대 순위 전미 5위권을 차지하는 등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경쟁률이 치열해져서 한국 학생들의 합격률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PSU에듀센터 최정욱 대표는 “향후 미네소타대학교와 많은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며, 국내의 유명 고등학교와 국내 교육청 등 교육기관과 순차적으로 MOU 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네소타대학교 크룩스톤 캠퍼스의 Michelle Christopherson 입학처장은 “이번 한국방문을 통해 한국과의 교류에 많은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나은 관계와 교류가 진행될 것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kooup@naver.com

[출처 : 미래한국]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