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 News -

PSU에듀센터 “SAT, ACT학원 선택 시 5가지 유해요소 피해야”

작성자
PSU에듀센터
등록일
15.06.02

 

강남 SAT, ACT학원 수가 증가하면서 학생, 학부모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많은 학원들이 저렴한 수강료, 명문대 출신 강사를 내세우면서 학생들 스스로 어떤 학원이 좋은지, 자신과 잘 맞는 학원은 어디인지를 판단하기가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제대로 된 SAT학원을 선택하지 못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들에게 돌아간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은 앞으로 네 번 남은 현행 SAT에 집중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강남 PSU에듀센터는 SAT, ACT학원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5가지 유해요소 제거’를 조언했다.

 

첫 번째 유해요소는 바로 어린 학생들을 유혹하는 유흥시설 근처의 학원이다. 학생 스스로가 SAT, ACT 공부에만 시간을 쏟겠다고 다짐해도 학원 주변에 놀 거리가 많으면 그 결심이 흔들리기 마련이다.

 

두 번째는 과도한 수강료다. 좋은 선생님에게 배우면 수업료가 높을 수도 있지 않느냐고 반문할 수 있지만 문제는 수강료 대비 실제 수업시간이 적다는 것이다. 실제 수업 시간이 적다는 것은 전문 강사에게 배우는 시간보다 자습하는 시간이 많다는 뜻이다. 자습시간을 위해 비싼 돈을 지불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수강료가 지나치게 비싼 학원을 만난다면 실제로 진행되는 특강 시간은 어느 정도인지,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 것인지를 확실하게 파악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세 번째 유해요소는 경험 없는 조교급 강사다. 여름방학에만 SAT학원을 운영하는 이른바 캠프형 학원들의 경우 전문 강사를 구하기 힘들다는 이유로 경력이 없는 미국 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을 강사로 채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문제는 이런 강사들은 자신만의 노하우나 전문성이 없기 때문에 체계적인 학생 관리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네 번째는 시간을 때우기 식의 모의고사 풀이다. 물론 SAT, ACT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문제에 정확하게 접근하는 법 등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 반복적으로 문제만 푸는 방식의 학습 방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마지막은 수업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강사다. 시간약속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반드시 지켜야만 하는 기본 매너다. 특별한 사유 없이 강의 시간에 나타나지 않거나 심지어 중간에 잠적하는 강사들이 생긴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들에게 떠넘겨진다. 따라서 SAT, ACT학원을 선택하기 전 학원의 강사, 수업 관리 시스템 운영을 파악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PSU에듀센터는 5가지 유해요소를 완전히 제거한다는 ‘5무(無) 안심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전구희 PSU에듀센터 이사는 “본원이 유해요소 5無 안심정책을 도입하면서 학생, 학부모들과의 신뢰가 더욱 두터워졌다. 앞으로도 PSU에듀센터는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명문 SAT학원으로써의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개강한 PSU에듀센터의 ‘5無 안심정책 여름특강’은 7월27일까지 총 10차례에 걸쳐 특강을 진행한다. 모든 특강은 월요일마다 개강하므로 학생들은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자유롭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PSU에듀센터가 진행하는 SAT, ACT, 토플 등 여름특강 관련 설명회는 오는 6일과 13일 토요일 오후 2시에 PSU에듀센터 본관에서 열린다.

설명회 관련 문의와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http://psuedu.org/)를 방문하거나 대표전화(02-540-2510)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lovely_jh@newsis.com

대한민국 대표 SAT학원, ACT학원 PSU에듀센터 소개

대한민국 대표 SAT학원·ACT학원으로 SAT, SAT TEST, ACT, ACT TEST, AP, TOEFL 토플 등 미국대학 입시 시험 전문 강의와 1:1 맞춤형 미국대학컨설팅(College Application Consulting)을 제공합니다.
문의전화 02-540-2510 (PSU에듀센터 2017-12-11)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