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 News -

NewSAT/ACT 영역별 집중공략 특강 놓치지 말자!

작성자
PSU에듀센터
등록일
15.11.21

 

칼리지 보드가 지난해 예고한 대로 201년 3월부터 SAT시험의 출제 경향과 문제 유형이 완전히 바뀐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SAT시험 점수로 미국대학에 지원할 학생들은 올해 12월 시험이나 내년 1월 시험 두 번에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둬야 한다.

이 때문에 요즘 미국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11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이 크다. 앞으로 두 번 밖에 SAT시험에 올인해야 하는지, 아니면 ACT시험쪽으로 전향할지, 또 이도 아니면 뉴SAT시험이 시행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판단이 잘 서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SAT학원가에서는 SAT시험을 준비해 본 경험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현행 SAT시험이나 ACT시험을 준비하는 편이 현명하다고 조언한다. 당장 내년부터 대학입시에 돌입하는 11학년들이 뉴SAT시험의 새로운 패턴과 공부법을 익히기엔 시간이 부족하다는 판단에서다. 또 뉴SAT시험을 공부하려면 미국대학 입시준비와 병행해야 하는데 학생들 스스로 두 가지를 모두 컨트롤하는 건 상당히 복잡하고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제 한달 정도 남은 마지막 SAT시험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국내 최대 SAT, ACT전문학원 PSU에듀센터는 자신이 약하다고 느끼는 영역을 집중 공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미국대학들 중에는 학생들이 현재까지 응시했던 SAT시험 중 영역별 최고 점수를 뽑아서 제출할 수 있게 해주는 '슈퍼스코어(Superscore)'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콜럼비아 대학교와 미시건 대학교,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USC)가 그 대표적 예다.

 

이상윤 PSU에듀센터 이사는 "SAT를 오래 공부했는데도 유독 한 가지 영역에서만 실력 발휘를 못하는 학생들이 있다. 이런 경우 해당 영역을 쉽게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는 나중에 대학 입시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마지막 두 번의 시험에서는 세 가지 영역을 골고루 공부하는 것보다는 자신이 유독 약한 부분을 찾아서 집중적으로 보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SAT, ACT전문학원 PSU에듀센터는 학생들이 취약한 영역을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SAT, ACT 겨울특강과 SAT기숙캠프를 오는 12월 14일부터 개강한다. 또 현재 9, 10학년들이 미리 대학입시 준비를 시작할 수 있도록 뉴SAT특강을 자체교재를 이용해 운영한다.

 

PSU에듀센터 겨울특강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psuedu.org)를 방문하거나 대표전화 02-540-251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CTV뉴스팀]

대한민국 대표 SAT학원, ACT학원 PSU에듀센터 소개

대한민국 대표 SAT학원·ACT학원으로 SAT, SAT TEST, ACT, ACT TEST, AP, TOEFL 토플 등 미국대학 입시 시험 전문 강의와 1:1 맞춤형 미국대학컨설팅(College Application Consulting)을 제공합니다.
문의전화 02-540-2510 (PSU에듀센터 2017-10-24)
상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