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 News -

NewSAT 고득점 비결 '독해력' 높이는 겨울특강

작성자
PSU에듀센터
등록일
15.12.23

 

다음해 3월부터 시행되는 NewSAT시험에서는 독해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됐다.

NewSAT시험 주관사인 칼리지보드의 가이드라인, 공식 문제집 등을 통해 학생들의 독해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것이라는 입장을 내비쳤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NewSAT시험에 응시할 계획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평소 다양한 장르의 글과 신문기사 등을 꾸준히 읽고 리딩실력을 향상시켜야만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칼리지보드가 리딩실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는 바로 미국대학에서의 수업 때문이다. 미국대학교 수업은 과제 도서를 읽고 온 다음 그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논리를 펼치는 토론식 수업이 주를 이룬다. 따라서 아무리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이라도 과제도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전달할 수 없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다. 어렵게 준비해 떠났던 미국유학을 중도에 포기하고 돌아오는 학생들이 생기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그러므로 미국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그 시작 시점인 NewSAT시험 준비단계부터 '리딩실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다.

 

현재 전문 SAT/ACT학원 PSU에듀센터에서는 리딩 실력을 중점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NewSAT 특강이 진행 중에 있다. 먼저 Book Club 특강에서는 NewSAT시험에 출제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문들을 미리 읽어보고 해당 글의 주제 및 근거를 파악하여 고득점 달성의 초석을 마련해 준다.

 

다음으로는 Writing & Language 클래스를 통해 기초문법과 실용문법 능력을 기른다. 영어 단어를 상당히 많이 알고 있고, 영어 공부를 오랫동안 해왔지만 리딩 속도가 개선되지 않는 이유는 바로 '문법과 어법'에 대한 기초가 제대로 잡히지 않았기 때문이다. 문장을 제대로 분석하고 필요한 것들을 찾아내야 하는데 이런 것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아직 없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학생들은 실용어법, 문법에 대한 기초를 확립시키고 리딩 속도를 크게 향상시켜야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

 

전문 SAT/ACT학원 PSU에듀센터의 리딩실력 향상 겨울특강은 이번해 12월 28일, 다음해 1월 4일, 11일에 거쳐 총 3차례 개강한다.

모든 특강은 매주 월요일 개강하므로 학생들은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자유롭게 수강일을 선택할 수 있다.

 

겨울특강 프로그램 및 수강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psuedu.org)를 방문하거나 02-540-251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뉴스통신=박혜성 기자]

대한민국 대표 SAT학원, ACT학원 PSU에듀센터 소개

대한민국 대표 SAT학원·ACT학원으로 SAT, SAT TEST, ACT, ACT TEST, AP, TOEFL 토플 등 미국대학 입시 시험 전문 강의와 1:1 맞춤형 미국대학컨설팅(College Application Consulting)을 제공합니다.
문의전화 02-540-2510 (PSU에듀센터 2017-08-24)
상단바로가기